도봉/노원/강북/중랑맘 15일 금줄 산후 관리사님 후기 작성해봅니다
도봉/노원/강북/중랑맘 15일 금줄 산후 관리사님 후기 작성해봅니다
네이버 카페 맘스홀릭베이비에서 퍼옴 : 작성일2024.07.30. 22:59
제왕절개로 입원하고 조리원 퇴원하는 날 관리사님과 함께 하였습니다.
(금줄 노원센터 류*옥 추천받았습니다._아는 언니가 추천해주어서 조금 더 불안한 마음을 누그러 뜨릴 수 있었어요!)
아마도 지금 현재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출산하기 전 미리 센터도 후기도 알아보고 관리사님 후기 찾아보면서지금의 불안한 마음들을 해소할 수 있는 업체와 관리사님을 알아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는 너무 힘들어서 빨리 후딱 대충 해치우려고 예약하시는 분들도 있겠죠?
그런데 관리사님의 역할과 그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처음이신 분들이라면 경험을 해보지 못했기에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어떤 관리사님과 함께 지내는지는 역할만큼이나 중요합니다.
그래서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좋은 관리사님의 특징 7가지를 제가 경험한 류*옥 관리사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고 싶어요~~!
1. 시간약속과 시간활용너무 기본이지만 업무 시간을 정확하게 잘 지켜주시고 업무 시간 동안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고 최대한으로 잘 활용하시는 관리사님이 좋습니다. 집에 계시는 동안 한 번도 늦으신적 없고, 오히려 5~10분 항상 일찍 와주시고 퇴근도 5~10분동안 아기 더 봐주시고 가셔서 죄송하기도 하면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밑에 적겠지만 업무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는 다는 것은 아기와 산모에게 필요한 것들로만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주신 다는 것이였습니다. 옆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청소부터 음식, 아기 돌보는 것 까지 혼자서 쉴 새 없이 해주시면서 산모까지 챙겨주시는 프로페셔널한 시간 활용은 보는 사람 입장에서 안심이 되고 저 또한 편안하게 산후 관리 할 수 있었습니다.
2. 산모관리예전에는 저희가 이모님 이모님 했지만 기본적으로는 관리사님들은 산모의 산후 건강관리와 신생아 관리를 해주시는 분들입니다. 그렇기에 이 부분에 대한 기본적인 마인드가 부족하다면 관리사님들의 관리 방향이 엉뚱한 방향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를 받는 저희 입장에서도 산후 관리라는 명목 하에 명확하게 요청할 수 있는 부분들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출산을 경험하신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출산 후에 여성의 몸이 얼만큼 힘들고 회복에 많은 노력을 들여야 하는지는 경험해보기 전에는 알기 힘들 것입니다. 이런 산모들의 고충을 알고 산모의 건강 회복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아낌없이 지원해주시는 분들이 관리사님 입니다. 명확하게 해야할 일들을 알고 계시고 놓치는 부분까지 빠짐없이 챙겨주시기에 믿고 마지막까지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3. 아기관리입원과 조리원실에서 신생아와 어떻게 지내는지는 각각 다를 수 있겠지만 이제 신생아와 집으로 오게 된다면 그동안 저희가 알던 상식으로는 흘러가지가 않더라구요. 아기와 24시간 함께 보내는 것은 관리사님과 보내는 것이 처음이였는데 책도 많이 읽고 다양한 후기들도 있고 생각들도 인터넷에서 보았지만 실제는 많이 달랐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아기를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적절한 의견을 주실 수 있으며 아기를 직접적으로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관리해주실 수 있는 분의 중요성을 알게 됐습니다. 아기 목욕을 시킨다든가 사소하게는 온도조절과 아기 마사지, 생활습관 등 많은 부분에서 부족한 부모의 부분을 채워주셨습니다. 그렇기에 얼만큼 아기를 잘 케어해줄 수 있는가는 매우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위의 3가지는 어떻게 보면 관리사님의 기본적인 부분입니다. 이 기본을 충실하게 잘 지켜주셔서 이렇게 글까지 작성하게 됐습니다. 이 기본에 포함된 디테일한 부분들이 하나씩 있는데 모든 부분을 다 적기 힘들어서 아래 4가지 정도로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4. 음식산모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음식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모유수유를 한다면 음식을 잘 챙겨먹는 것이 중요하고 혹시 모유수유를 안하더라도 출산으로 인해 지친 산모의 몸을 회복시키는데 음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사진을 찍을 새도 없이 먹기만 했는데 다른 류*옥 관리사님 후기글을 보시면 수많은 음식 사진이 있을 것입니다. 그냥 맛있기만 하면 다른 음식을 먹어도 되겠죠? 관리사님의 음식은 산모에게 필요한 영양분들을 고민하여 해주시고 아침 점심 저녁 에 간식까지 모두 챙겨먹을 수 있도록 업무 시간 내에 모두 체크해주셨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산모님들이 평소에 어떤 음식들을 좋아하실 줄은 모르겠지만 어머님이 해주시는 건강하면서 맛있는 다양한 음식들을 해주십니다. 지겹게 먹을 것 같은 미역국도 4~5가지 종류의 미역국으로 색다르게 해주어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5. 청결아무래도 외부의 사람이 한 집에서 함께 있다보면 코로나 시기를 겪었던 우리로서 그리고 신생아가 있는 집으로서 청결에 대한 부분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관리사님은 이 더운 여름에도 항상 마스크 착용해주시고(따로 요청하지 않았는데도) 집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산모의 건강과 아기의 건강을 위해 청소부터 빨래까지 구석구석 정말 신경쓰지 않았던 공간까지 청결하게 청소해주었습니다.
6. 정서적 지지출산한 산모는 몸만 힘들지 않고 심적으로도 많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그리고 아기를 어떻게 키워야 할까 다양한 부분에서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부분도 고민을 하고 또 좌절도 겪기도 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어떤 관리사님들은 산모의 생각보다는 본인의 생각만을 산모에게 이야기하고 또 주입하려고 한다고 하는데 류*옥 관리사님은 어떤 것보다도 산모가 하려는 부분들을 충분하게 지지해주고 또 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도와주었습니다. 육아에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산모가 육아를 위해 힘쓰는 부분들 하나하나가 결국에는 아기에게 전해지고 이러한 부분이 아이를 성장시키는 것 같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너무 관리사님의 생각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산모 본인의 생각을 가지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관리사님이 좋았습니다.
7. 풍부한 경험 과 교육 노력류*옥 관리사님은 이 일을 위하여 많은 자격 공부와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분이였습니다. 많이 알고 계시지만 오히려 더 겸손하고 산모가 하나하나 잘 터득해 나갈 수 있도록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산모에게 필요한 것이라면 꼭 본인이 아니더라도 전문가를 추천해주기도 하면서 산모가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주었습니다.
중간중간 아기 돌보기도 하고 집중력이 흐트러지기도 해서 글이 조금 중구난방인 점 죄송하네요..!아무쪼록 중요한 부분은 관리사님이 얼마나 믿음직스럽냐면 은행업무 볼일이 있어서 나갈 일이 있었는데집에 아기와 관리사님 두 명만 있음에도 크게 불안하지 않았습니다.그만큼 믿음이 있고 잘 해주셨다는 것이겠죠?더 디테일한 장점들이 있는 류*옥 관리사님 직접 뵙고 제가 경험했던 것들 함께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모두모두 순산하시고 조리원 잘 졸업하여서 관리사님과 아기와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